[SKT] 뮤직메이트 - 무료음악감상

Posted by 파파람쥐
2017. 7. 24. 20:27 스마트한 정보/IT


오늘 소개해드릴 앱은 skt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음악을 들을수 있는 뮤직메이트(music mate) 입니다.

(사실 누구나는 아니고 일정 요금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이번에 신규 출시된 앱은 아니고 이번에 많이 달라진 모습으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확인해보니 버전 3.0 이네요)


저도 음악 선곡이 귀찮거나 새로운 장르를 듣고 싶을때 이전 버전을 종종 이용했었는데

업데이트 전 UI를 캡쳐해뒀다면 확실히 비교가 될 정도로 정말 많은 부분이 바뀌었습니다

이전 버전은 단방향의 라디오의 느낌이었다면

이번엔 다른 음악 어플(멜론이나 네이버 뮤직) 과 거의 비슷한 기능을 합니다.

가장 좋아졌다고 느껴지는 부분은 음악 검색이 된다는 점입니다.

거기다 현재 재생중인 앨범 정보와 리스트가 표시가 되네요.


좌측아래 앨범 정보를 선택하면 셔플과 반복 오션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처음에 못찾아서 조금 고생했어요... ㅠㅠ)​

첫화면에서 좌측상단 메뉴를 선택하시면 현재 이용중인 정보가 확인가능합이다.


제 이용 정보에서 T Life 무료이용권이 보이시나요??!!

무료이용권을 받기 위해 T Life 어플 설치가 필요합니다.


T Life 설치후 처음 접속하시면 음악 카테고리 또는 상단의 뮤직메이트 무료 듣기 메뉴가 보이실텐데요.

해당 메뉴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전 이미 사용중이라는 표시가 뜨네요.


제가 글 초입에 조건별 무료라고 했던게 기억나시나요?

SKT 요금별 혜택이 차이가 나는데요.

프리미엄과 스페셜 그룹은 월 300곡 무료.

베이직 그룹은 티켓 차감 후 월 300곡 무료 혜택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각 그룹의 조건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대부분 skt 사용자들은 스페셜 그룹 이상의 조건을 충족하실것 같습니다.

이번에 많이 바뀐 뮤직메이트 꿀팁 놓치지 마시고 많은 혜택 받으셨으면 해요~